앱은 여러 개의 object로 이루어져 있다. 우리가 본 object는 UI버튼, UI label, ViewController 등이 있다.
제공되는 것은 쓰면 되고 제공되지 않는 것은 만들어야 한다. 기본적으로 object들은 메세지를 보내면서 communication을 한다.
사용자가 버튼을 누르면 버튼은 ViewController에게 버튼이 클릭되었다고 알려준다.
그럼 VC는 showAlert method를 수행을 하고, UIAlertController에게 메세지를 보낸다.
이렇게 object간의 메세지를 보내게 되는데
IOS앱 자체는 이벤트발생에 따라 작동한다.
버튼클릭이라는 이벤트가 VC에게 메세지로 전달되고, 이는 그 안의 함수에게 또 메세지를 보내는 그러한 방식이다.
이 말은 즉, 앱은 항상 이벤트를 기다리는 중이다.
이벤트가 들어오면 해당 프로세스를 실행하고 슬롯모드(대기모드)로 들어간다.
정리하면, IOS어플은 이벤트발생에 따라작동한다.
어플은 이벤트를 기다리는 상태에서 버튼 클릭과 같은 이벤트가 발생하면 ViewController에게 알려주고,
VC는 메세지를 받아서 showHello method와 같은 해당 함수를 수행한다.
showHello에서는 UIAlertController을 수행하는 코드를 작성했기 때문에 해당 컨트롤러를 띄운다.
앞으로 배울것들
- Object, Data, Method
- String and Variable
- Connecting Outlet
- Writing Method
- Local vs. Instance variable
- Closure
'Toy Project > iOS Application 쌩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6. Styling, Auto Layout (0) | 2021.01.28 |
---|---|
5. Swift를 배우기전 알아야할 코딩지식 (0) | 2021.01.28 |
4. Outlet 연결 (0) | 2021.01.28 |
2. ViewController을 통해 화면출력 (0) | 2021.01.28 |
1. ViewController: 스크린 하나를 관리함 (0) | 2021.01.28 |